본문 바로가기

미래학

나는 왜 미래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가?

미래학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그렇게 원대한 목표가 아니었다.
신상을 숨기고, 자극적인 주제로 생각을 공유하는 한 유튜버를 보면서부터 시작되었다.
 
이 유튜버는 상당히 논리적으로 흐름들을 연결지어 어떤 흐름으로 세상이 흘러가고 있는지를 이야기해주었다.
만약 그 사람이 풀어놓은 이야기들이 사실이라면, 나는 세상의 흐름을 연결짓는 그 통찰력을 갖고 싶었다.
거짓이라면, 진실과 교묘한 거짓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싶었다.
 
21년부터, 이에 대해 생각만 해오다가 드디어 미래학이라는 것에 한 발짝 다가가려 한다.
세계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을 흐름으로 파악하고, 정보의 호수 속에서 진실만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를때까지.
앞으로 많은 공부와 고민들을 해 나갈 것이다.

'미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도서] 미래학자의 통찰법 (1)  (0) 2023.12.11